본문 바로가기
생활 & 정보

스타벅스 분실물 찾은 후기 (전화번호/찾는 방법/고객의소리)

by 유노잇 2022. 2. 21.

스타벅스 분실물 찾은 후기 (전화번호/찾는 방법/고객의 소리)

 

얼마 전에 방문 및 리뷰를 작성하였던 스타벅스 태릉입구역 DT점 방문 후 다음날! 핸드폰 충전기를 놓고 온 것이 기억났습니다. 매장 리뷰는 아래 링크로 참고해주세요. 

 

 

보통 다른 매장에서 결제 후 카드를 놓고 오거나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매장 전화번호를 찾아서 바로 직원분에게 확인을 하고 찾으러 갔습니다. 이번에도 생각나자마자 매장 전화번호를 찾아봤는데, 아니 이게 무슨 일이죠? 이제 지점번호가 모두 대표번호로 통일되었더라고요.

 

스타벅스 대표번호: 02-1522-3232

태릉입구역DT-지점-안내-상세정보-이미지
스타벅스 태릉입구역DT 상세정보

 

기사를 찾아보니 2020년 7월 스타벅스 매장 번호가 '대표 콜센터' 번호로 모두 통일되었다고 합니다. 아마 MD 관련해서 매장에 잦은 문의가 갔던 모양이에요. 태릉입구역 DT점 매장이 오전 7시 오픈이라고 해서, 7시 30분쯤 전화해봤는데 콜센터가 연결은 되는데 계속 대기 멘트가 뜨더라고요. 차라리 운영시간이 언제부터 언제이니 그때 전화해달라고 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요.

 

기다리다가 전화를 끊고 가능한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스타벅스 웹사이트 / APP 활용

스타벅스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분들이라면 웹사이트/APP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이 경우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는 등 APP까지 이용하신다고 생각하고, APP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 하단 바의 오른쪽 마지막 'Other' 클릭
  • 고객지원 아래 '고객의 소리' 클릭

스타벅스-앱-Other-안내-페이지
스타벅스 APP 안내

 

  • '등록하기' 클릭 
  • 다시 한번 '등록하기' 클릭
  • 또 '등록하기' 클릭 후 '문의 유형 / 대분류 / 중분류' 선택

 

스타벅스-app-고객의소리-이용-페이지
스타벅스 APP 안내

 

번거롭긴 하지만 등록하기 버튼은 총 3번 눌러야 다음 스텝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할 주요 사항들은 다시 정리해볼게요. 고객의 소리 운영 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연중무휴)라고 합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전화 문의도 해당 시간에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그리고 여기로 문의한 내용은 전화 상담 요청으로 전환할 수 없으니, 이점 유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app-고객의소리-분류선택-이미지
스타벅스 APP 고객의 소리

 

문의 유형에서 먼저 '문의 / 칭찬 / 제안 / 불만' 중 선택하면 대분류(선택)로 넘어갑니다. 대분류는 '회원 / 결제/환불 / 음료/푸드/상품 / 매장 / 딜리버리(배달) / 이벤트/프로모션 / 기타'로 나뉩니다. 대분류에 따라 소분류 내용은 상이하기 나눠지겠죠? 

 

저는 문의 > 매장 > 매장 정보로 선택했습니다.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는데, 가장 유사하다고 생각한 기준으로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분류 선택을 완료하면 드디어 고객의 소리 작성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서는 답변 알림 유무 선택, 이메일 주소 입력, 방문 매장, 방문일, 제목,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답변 알림은 '받음'으로 선택해야 빠른 답변 확인이 가능한데요. 저는 받지 않음으로 누르고 몰라서 왜 계속 답변이 안 오나 기다렸어요.

 

스타벅스-app-고객의소리-질문및답변-이미지
스타벅스 APP 고객의 소리 답변

 

분실물 문의인 경우 분실한 날짜 및 시간, 기억하는/이용한 장소, 분실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크기, 디자인, 종류 등)을 넣어 작성하시면 됩니다. 문의한 내용과 답변 내용 모두 참고하실 수 있도록 올려봅니다. 정확하게 어떤 상품 있다!!!라고 답 주시 지는 않고요. 전산 확인 후 묘사한 상품과 일치하는 상품이 있는지 유무와 습득일 확인 내용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업로드하는 분실물 사진을 보고 매칭 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대신 같은 날짜에 비슷한 상품을 분실한 경우가 있다면 답변 확인 후 방문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매장이 멀 경우 무작정 방문하기보다는, 미리 비슷한 상품을 보관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비슷한 상품이 있다는 답변을 보고 매장에 직접 방문했고, 상품 확인 후 이름까지 적고(수취인 성명) 잃어버렸던 충전기를 받아왔습니다! 가장 좋은 건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겠죠..

 

스타벅스 콜센터(전화) 문의

만약 스타벅스 홈페이지 가입이 되어있지 않아, 회원가입이 번거로우신 경우에는 바로 콜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답변은 비슷한 방식으로 해주실 것 같아요.

 

단, 고객센터 운영시간이 9시부터 18시(연중무휴)인 점 고려해서, 해당 시간 내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02-1522-3232)

 

 

요즘에는 매장에 CCTV도 잘 되어서, 분실물이더라도 누가 가져가거나 하는 일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역시 안전한 대한민국!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스타벅스에서 물건을 잃어버리셨다면 직통번호가 없어 다소 답답할 수 있지만, 전화 또는 웹/APP의 고객의 소리를 통해서 확인 후 매장 방문하세요! :)

 

스타벅스-매장-앞에서-충전기를-들고-있는-모습
다시 찾은 충전기

댓글